사이트 내 전체검색

다양성인턴십

다양성인턴십

4기 | 다양성위원회, 학생 인턴십 4기 수료식 개최 (SNU NOW, 2021.12.22.)

21-12-20 16:47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12-20 16:47 조회649회 댓글0건

본문

다양성위원회는 매년 2학기 학생 인턴십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학기 학생 인턴십 4기의 모든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2021년 12월 2일(목) 5시부터 아시아연구소 영원홀에서 2시간 동안 개최하였다. 지난 12주 간 오리엔테이션부터 세 차례의 중간 점검 회의, 팀별 활동, 웨비나 참관 등 모든 활동이 온라인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나 한 번도 대면으로 만나지 못한 상황을 아쉬워하면서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첫 대면행사를 갖게 된 것이다. 학생 인턴십 4기는 총 36명의 학생들이 10개 팀을 구성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쳤고, 이 중 외국인 학생도 8명이 포함되어 있다. 학생들은 인터뷰, 영상 제작, SNS 홍보 활동, 이벤트 행사, 웹진 제작, 챗봇 개발 등 다채로운 형식으로 인턴 활동을 알리고 다른 학생들과의 소통을 시도하였다.

수료식은 전화숙 위원장의 인사말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문예위) 지역협력부 장용석 팀장의 축사로 시작하였고, 10개 팀(정담, 슬기로운 고학번 생활, 천고무비, Gourmet Diversity at SNU, 팀 Universe, 함께하조, 다독다독, 슬기로운 서울대 생활, 다르지만 다함께 다양하게, 팀 루나)의 발표가 차례대로 진행되었다. 이어 장지선 다양성위원회 학생 위원과 배유경 책임전문위원의 총평, 사전투표를 통한 우수활동팀(천고무비, 팀 루나)의 시상이 이루어졌다. 또한 이번 학생 인턴십은 문예위와 협력사업으로 팀별 주제와 관련된 문화다양성 국내외 사례조사 보고서 작성을 병행하였다. 문예위에서 선정한 우수보고서 작성 팀은 총 4팀으로 정담, 슬기로운 고학번 생활, Gourmet Diversity at SNU, 팀 루나가 수상하였다.

다양성위원회에서 발급한 수료증과 문예위에서 발급한 활동확인서를 모든 인턴들에게 수여한 후 기념사진 촬영이 이루어졌다. 인턴십 단체복을 입은 학생들은 사진을 찍으며 12주 간 열심히 달려온 인턴 활동을 마무리하며 작별의 시간을 가졌다. 인턴들의 팀별 활동은 다양성위원회 홈페이지에 정리하여 게시할 예정이며, 일부 결과물은 학생처, 국제협력본부, 대학생활문화원 등에 공유할 예정이다.

SNU NOW, 2021.12.22.

링  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