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다양성인턴십

다양성인턴십

5기 | 학생 인턴십 5기 수료식 개최

23-01-05 14:54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3-01-05 14:54 조회344회 댓글0건

본문

2022922일부터 1222일까지 13주 동안 활동을 펼친 5기 인턴들의 수료식이 1222() 3부터 아시아연구소 영원홀에서 개최되었다. 21명의 인턴들은 922일 인턴십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면서 활동을 시작하였고, 여섯 개 팀으로 나누어 팀별 활동을 수행하였다. 특히 21명의 인턴 중 4명은 2회차로 인턴십에 참여하여 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 앞서 같은 장소에서 열린 제6회 다양성워크숍에 인턴 중 정규식(경제학과)과 빈데리야(경영학과)가 행사도우미로 참여하여 진행을 도와주었다. 수료식은 먼저 전창후 위원장의 인사말로 시작하였고 6개 팀의 발표가 순서대로 이루어졌다. 첫 번째로 발표한 가족다양성 팀은 국내 가족 관련 정책 및 제도 조사에 이어 학내의 관련 제도를 살펴보았고, 가족다양성 증진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제안하였다. 두 번째로 푸디풀(Foodiful) 팀은 국가/종교와 문화/비건/제로 웨이스트를 주제로 하여 저녁 식사를 함께 하고 로컬 푸드 운동에 직접 참여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세 번째로 Q.Q 팀은 젠더와 섹슈얼리티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과 세미나를 개최한 내용을 요약 발표하였다. 이어 U in SNU 팀은 다양한 구성원을 인터뷰한 영상을 편집하여 계정에 홍보한 내용을, 우주대스타(Would You Big Star) 팀은 대학원생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인스타툰으로 제작한 활동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인샤이드(Inshaide) 팀은 선입견 없는 블라인드 만남 행사를 개최하였고 행사 참가자들이 만남에 대해 평가한 내용을 분석하여 발표하였다. 이와 같이 여섯 개 팀은 각기 다른 주제로 다양한 방식의 활동을 기획하여 실천하였다. 

수료식 전에 제출한 팀별 최종 결과물에 대해 실무자와 동료팀의 투표가 사전에 이루어져 2개의 우수활동 팀이 선정되었다. 우수활동 팀으로 선정된 Q.Q 와 푸디풀 팀원에게는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했다. 기념으로 단체사진을 찍고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면서 수료식을 마무리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