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다양성인턴십

다양성인턴십

6기 | 다양한목소리_Free hug: Why do you need hug today?

24-03-05 16:40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3-05 16:40 조회3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1.png

 

2.png

 

3.png

 

4.png

 

1. 팀의 특징 및 결성 의도

팀 다양한 목소리는 서울대학교 내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목소리와 이야기를 전달하는 활동을 통하여 구성원들의 다양한 모습을 존중하고 서로 자연스럽게 어울어지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서울대학교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자신들의 다양성을 소수자특별한 사람으로서가 아니라, 존재하는 그대로 받아들여지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학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활동들을 기획, 진행하였다. 서로 다른 구성원들이 기존의 소수자로의 규정에서 벗어나고, 도덕적 차원에서의 소수자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넘어, 구성원간의 자연스러운 교류와 이해의 장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였다.

다양한 목소리 팀은 학내 구성원들이 구성원으로서의 존중감과 이해, 그리고 포용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였다. , 학내 구성원들이 자신과 다른 특징들을 가진 학생들에 대한 인식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뿐만 아니라, 학내 구성원들이 자신의 identity와 특징을 자연스럽게 다른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학내의 다양성과 동질감을 확인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며 학내 구성원들 간 화합과 이해의 기초를 마련하였다.

 

2. 팀 활동

2.1. Free hug: Why do you need hug today?

A. 활동 소개 및 기획 의도

서울대학교의 구성원들은 외국인, 한국인, 비건, 기독교인, 불교인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다른 듯 보이는 사람들은 모두 비슷한 고민들을 공유하며, 비슷한 경험을 하며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학생들에게 “why do you need hug today?”라는 질문을 하고, 종이에 구성원들의 고민들을 적어 들고 돌아다니며, 구성원들로 하여금 동질감과 소속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나아가, 다양한 서울대학교 학생들 모두에게 정신적인 지지를 전하고자 하였다. Hug(껴안기)는 단순한 활동이지만, 사람들에게 깊은 정신적 안정을 제공하고 존중감을 느끼게 해준다.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많은 학업 부담을 가지고 생활하는 시기인 중간고사 기간에 사람들에게 “Do you need hug?”와 같은 따뜻한 질문들과 함께 다가가 Hug를 제공하며 정서적인 온기를 느끼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대상에 한정을 두지 않은 Free hug 행사를 통해 구성원들로 하여금 본인들의 국적, 성별, 나이 등과 무관하게 학내 구성원으로서의 존중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