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내행사

교내행사

제12회 다양성위원회 추천도서 북콘서트 (중앙도서관 공동주최)

20-10-21 14:44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0-21 14:44 조회553회 댓글0건

본문

서울대학교 다양성위원회는 9월18일(금) 2시부터 「제12회 저자와 함께 하는 중앙도서관 북콘서트: 다양성위원회 추천 염운옥 편」행사를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인 점을 감안하여 관정관 양두석홀에는 저자와 사회자, 중계팀, 다양성위원회와 중앙도서관 실무자만 참석했다. 행사를 홍보하면서 온라인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질문자 20명을 선발하였으며, 당일 유튜브 중계에 80여명이 함께 시청하며 실시간 채팅방에 활발하게 참여했다. 다양성위원회의 교육홍보소위원회를 주관하는 조동준 교수(정치외교학부)는 사회를 맡아 각 섹션마다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했다. 

지난 5~6월에 다양성위원회가 주최한 ‘다양성을 읽다’ 도서전의 추천도서 30선 중 한 권인 『낙인찍힌 몸: 흑인부터 난민까지, 인종화된 몸의 역사』는 인종주의 탄생의 역사부터 몸과 관련된 사회적 낙인의 역사적·지역적 맥락, 한국의 ‘다문화’ 담론 등을 다루고 있어 최근 논의가 활발한 인종주의와 인종차별, 혐오표현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여 북콘서트 도서로 선정하게 되었다. 

북콘서트는 진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6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책 내용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각 섹션마다 질문이 많아 주어진 시간에 모두 답을 하지 못한 저자는 북콘서트가 끝난 후 채팅방에 올라온 질문들에 답변을 작성하여 다양성위원회 사무실로 보내주었다. 다양성위원회 홈페이지 소식란에 ‘북콘서트 못 다한 Q&A’가 올라와 있으며, 6개의 섹션 동영상은 다양성위원회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snudiversity)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영상

제12회 다양성위원회 추천도서 북콘서트 (중앙도서관 공동주최) Youtube [Link]

※ 북콘서트 실시간 채팅방에 올라온 질문에 대한 저자의 답변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