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다양성인턴십

다양성인턴십

파이어니어즈 | 2017 다양성 파이어니어 선발전 시상식 및 발표회

17-05-28 15:29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5-28 15:29 조회1,701회 댓글0건

본문

서울대 구성원의 다양성 가치 인식 제고와 다양성 문화 확산을 위하여 처음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3월부터 약 한 달 간 개최하였다. 이번 선발전은 서울대 구성원 전체를 대상으로 ‘연구과제’ 와 ‘문제해결과제’ 2개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하였으며, 이 중 연구과제 수상작은 기초교육원 교양교과목인 ‘가치탐구와 실천’ 프로젝트로 연계 지원을 제시하였다.

총 41개 팀(52명)이 선발전에 참가하였으며 직위, 성별, 국적 등 다양한 배경의 참가자들이 교내 다양성 가치 증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였다. 1, 2차 심사를 거쳐 12개 팀이 수상자로 선발되었으며, 2017년 5월 11일 아시아연구소 영원홀에서 시상식 및 수상작 발표회를 열었다.

대상으로 ‘문제해결’ 분야의 서은수(보건대학원 석사) 학생이 제안한 ‘부모학생을 위한 서울대학교 규정 수정 및 교내 서비스 제안’ 이 선정되었으며, 이 외에도 ‘성중립 화장실 도입’, ‘할랄음식 도입’ 등 다양성 증진을 위한 우수한 아이디어들을 발표하였다. 이후 우수상 수상작 중 박선미(사회과학대학) 학생이 제안한 ‘정체성 표현으로서의 교내 독립출판물: 큐이즈와 턴투에이블의 문집을 중심으로’ 과제는 ‘가치탐구와 실천’ 프로젝트에 응모하여 최종 합격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