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소식

소식

보도기사 | "한국다양성협의체 발족…민관학연 힘 모아 다양성·포용성 가치 확산"(교수신문, 2024.6.18.)

24-06-19 11:21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6-19 11:21 조회601회 댓글0건

본문

한국다양성협의체발족식.jpg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문애리, 이하 WISET)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 발전 핵심 가치인 다양성 증진을 위해 8개의 민관학연*으로구성된 ‘한국다양성 협의체’를 18일(화) 14시에 한국과학술회관(B1, 온라인 방송실)에서 발족했다고 밝혔다.

* 한국다양성협의체 회원사(8):고려대학교 다양성연구센터, 서울대학교 다양성위원회, 온세미코리아, HP, GM 한국 사업장, KAIST 포용성위원회, 포스코이앤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한국다양성협의체’는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조직문화, 규정, 인적 구성 등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보다 역동적이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조직되었다. 협의체는 다양성 보호 및 증진을 위한 담론 생산, 정책 수립 및 제도 개선, 조직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성 지표 개발 등 다양성 가치에 대한 이해도 제고부터 확산까지 광범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다양성&포용성(Diversity&Inclusion) : ‘다양성’이란 성별, 국적, 신체적 조건, 경제적 조건, 사회적 조건, 신념, 가치관, 행동양식 등의 차이가 공존하는 사회적 특성으로서 ‘포용성’은 ‘우리는 모두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고 차이를 인정하며 존중하는 사회 조성하는 것임.

발족식에는 반기문 前. UN 사무총장,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 사회 각계각층의 축하의 메시지가 이어졌다. 또한, 발족 선언문 낭독을 통해 △ 포용적 환경 조성 △ 차별금지 및 평등 증진  △ 다양성 교육 및 인식 개선 △ 공동체간 대화 조성 △지속가능한 발전 등 협의체가 지향하는 주요 목표를 선언하였다. 한편, 행사 간에는 과학기술계, 대학, 공공기관, 기업 인사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다양성의 가치에 공감하고 협의체 발족에 상당한 관심을 보였다.(이하 내용 링크 확)
</p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